지부활동소식


지부활동소식 상세
제목 안산상공회의소,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 및 제33회 안산상공대상’ 시상식

2023-05-15 Read : 382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캡처.JPG

안산상공회의소(이하 안산상의)는 상공의 날 50주년을 기념하는 ‘제33회 안산 상공대상 시상식’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10일 안산상의 그레이트홀에서 상공업 진흥 유공자 및 가족, 기업 관계자와 이민근 안산시장,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방운제 의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상공인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경영대상-최민석 ㈜디케이앤디 대표이사 ▲기술대상-심명식 ㈜아팩 대표이사 ▲근로대상-정한석 삼화페인트공업㈜ 노조위원장 등이 부문별 안산 상공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밖에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3명) ▲경기도지사 표창(4명) ▲안산시장 표창(4명) ▲안산시의회 의장 표창(3명) ▲안산세무서장 표창(2명)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장 표창(3명) ▲경기도상공회의소 연합회장 표창(1명) ▲대한상의 회장 표창(1명) ▲유관기관 감사패(9명) ▲공로패(1명) 등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3명이 수상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신설된 노동계에서 바라본 상생기업인을 선정, 그 공로를 치하하는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의 ‘상생 기업인상’에 최명희 ㈜노루케미칼 대표이사가 선정돼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은 기념사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경제 상황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신제품 개발 및 생산성 향상, 비즈니스 모델 개선 등 끊임없는 노력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뤄낸 수상자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기업도시 안산으로서 외형적으로 표출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내는 것이 시장의 책무이자 사명”이라며 “올해 진행되는 반월산단 교통개선과 같이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마음으로 기업인들의 고민 해결을 위해 공직자와 유관기관이 함께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은 “안산은 국가산단을 품고 있는 첨단산업 도시로서 기업인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안산시가 4차 산업시대 혁신과 성장으로 힘차게 도약해 나갈 수 있도록 안산시의회가 상공인 여러분과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방운제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의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으로 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밤낮으로 애쓰는 상공인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며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에서도 노사 상생과 화합의 정신으로 이 위기를 극복하고 노사분규 없는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출처 : 인천일보(http://www.incheonilbo.com)

이전글 한국구명구급협회 안산지부 제2기 재난안전교육사 자격취득 양성과정 성료
다음글 " 참여와 협력을 통한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안전문화 활동 선언문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