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부활동소식


지부활동소식 상세
제목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안산시지부-블루밍세탁소 ] 에 재봉틀 기증

2023-07-27 Read : 330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KakaoTalk_20230726_153326943.jpg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의장 방운제)와 사단법인 안산노총노동자복지연구회가 7월26일 안산시 블루밍세탁소에 재봉틀을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방운제 의장을 비롯한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관계자들, 장애인복지회 안산지부 관계자, 안산시청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방운제 의장은 “노동자들의 작업복을 세탁하는 블루밍세탁소에서 노동자들의 작업복을 잘 수선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재봉틀을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방의장은 그러면서 “안산의 노동자들은 저임금으로 살고 있기 때문에 세탁요금도 수선요금도 부담되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블루밍 세탁소가 노동자들의 작업복을 저렴한 가격으로 세탁해주고 수선해주면 노동 복지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경기도 내 최초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블루밍 세탁소’를 12일 공식 개소하고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안산시 블루밍 세탁소는 유해화학물질 취급 등으로 오염된 작업복을 집으로 가져가지 않고 전용 세탁소에서 세탁해 깨끗한 작업복을 입고 기분 좋게 일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가장 먼저 도입한 현장 노동자를 위한 복지정책이다.

 

블루밍세탁소(단원구 만해로 205 타원타크라3차 지식산업센터 1층)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3대씩 설치했고, 세탁물 수거·배송 차량도 구비했다.

블루밍 세탁소는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안산지부가 위탁 운영하며 춘추복과 하복은 1천원, 동복은 2천원 등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장별‘수거-세탁-건조-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내 노동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종사자 50인 미만 사업체를 우선 지원한다.

출처 : 안산정론신문(http://www.asnews.co.kr) / 변억환 기자

이전글 잼버리 유종의 미 거둔다… 안산시 “민간에서 물품 기탁 이어져”
다음글 안산시 블루밍 세탁소, 경기도 첫 개소식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