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부활동소식


지부활동소식 상세
제목 잼버리 유종의 미 거둔다… 안산시 “민간에서 물품 기탁 이어져”

2023-08-10 Read : 255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이민근 시장“신속한 지원에 감사… 안전 최우선으로 추억 만들기에 최선”

KakaoTalk_20230809_181640164_03.jpg

[경인신문] 새만금을 떠나 안산을 찾은 6개국 215명의 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이 대부도 등에서 문화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고 있는 가운데, 민간에서도 대원들을 위한 물품 기탁이 이어져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안산시는 9일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한국노총 시흥지역지부 NH농협안산시지부 지역농협조합군자농협 반월농협 안산농협으로부터 시에 체류 중인 잼버리 대원을 위한 물품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안산시청에서 진행된 물품 전달식에는 이민근 시장과 배윤길 지회장, 방운제 의장, 김진업 의장, 강정미 지부장, 조인선·최기호·박경식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시지부에서는 치킨을, 한국노총 안산·시흥지역지부에서는 빵과 음료를, 농협중앙회 안산시지부에서는 대부 맛김과 부채, 치약·칫솔세트를, 지역농협조합에서는 계절과일을 각각 후원했다.

물품을 후원한 7개 단체 대표들은 “안산을 방문한 잼버리 참가자들이 짧게나마 안산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물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에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을 찾은 잼버리 대원들을 위해 신속하게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하고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을 담아 대원들 한명 한명에게 잘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탁받은 물품은 안산에 체류 중인 잼버리 대원 215명에게 숙소 별 배분될 예정이다.

한편 안산시는 행정안전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TF팀을 꾸리고 상호문화도시인 안산의 매력과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시에서 가용할 수 있는 행정력을 총동원해 안산을 찾은 스카우트 대원들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남은 일정 동안 태풍 등 여러 변수가 남아있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참가자들이 일정을 원활히 소화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경인신문(http://www.asn24.com) 김흥철 기자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안산시지부-블루밍세탁소 ] 에 재봉틀 기증
목록보기